테테전 벌처 싸움을 할 때 알고 있어야 하는 것들

테테전에서 벌처 싸움을 잘 하는 것이 되게 중요합니다. 벌처 싸움을 잘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라서 주도권이 바뀔 수 있을 정도로 게임의 양상이 크게 달라집니다. 벌처 싸움을 이기는 쪽은 마인을 심고 맵의 시야를 장확하면서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가기 때문에 컨트롤 싸움에서 이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테테전-벌처-교전

벌처가 워낙 빠른 유닛이기 때문에 벌처끼리의 싸움은 순간적으로 일어납니다. 그래서 교전하기 전에 빠르게 반응해 줄 필요가 있는데 상대방의 벌처 점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점사를 해줌으로써 상대 벌처를 더 빠르게 제거할 수 있는데 만약 벌처끼리 전투 시 1마리씩 따로 점사를 통해 제거하지 않고 그냥 A를 눌러 어택으로 교전을 하게 된다면 비슷한 숫자의 벌처로 전투를 하였다 해도 점사 컨트롤에 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일일이 컨트롤을 해서 유닛을 빠르게 제거해야 합니다.

벌처끼리의 교전 시 컨트롤을 하는 방법을 알면 벌처 싸움에서 크게 밀리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탱크를 전환하는 타이밍을 알아야 하는데 나의 팩토리 숫자가 상대 팩토리 숫자가 같은 상황이거나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상태에서 벌처 숫자가 비슷하다면 애드온을 1개 달아서 탱크를 찍어도 됩니다. 2개의 애드온을 하지 않는 이유는 탱크를 2팩에서 동시에 뽑으면 유닛 공백이 생겨서 벌처에 순간적으로 밀리고 gg를 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탱크를 모으는 동안은 벌처를 앞마당 입구 쪽에서 수비적으로 두다가 탱크의 숫자가 이제 4~6마리 정도 쌓이게 되면 이제 진출을 해도 됩니다. 탱크가 상대보다 많다면 화력에서도 좋고 더 좋은 라인을 미리 잡을 수도 있고 여러 기의 탱크를 통해 맷집 역할을 하면서 앞으로 밀고 나갈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벌처 싸움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탱크를 뽑지 않았으면 벌처, 탱크로 러시를 가면서 빠르게 경기를 따낼 수도 있습니다. 

Related Posts

Previous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