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토스 건물과 유닛 부대지정 가이드

토스는 저그와 테란에 비해서 유닛에 실드가 있어서 컨트롤을 살짝 놓쳐도 유닛의 피해가 다른 종족만큼은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손이 덜가는 종족이여서 한편으로 편한 느낌의 종족입니다. 이번 글에서 토스 부대지정을 어떤식으로 하는지 한번 예시를 보여드리려고 하는데 같이 보겠습니다.



질럿-드라군-템플러-옵저버가-같이-모인-토스-유닛들


초반

토스의 초반은 보통 넥서스, 프로브, 일꾼 이렇게 3가지로 나뉩니다. 넥서스의 경우는 테란의 커맨드 센터처럼 3번으로 두고 정찰을 가는 프로브나 상대의 본진으로 공격을 가는 질럿을 자신이 편한 기준으로 1번에서 2번으로 두면 초반 운영을 편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건물 부대지정

건물 부대지정도 유닛 부대지정만큼이나 되게 중요한데 넥서스를 3번으로 초반에 지정해두었다면 게이트웨이를 4번부터 8번 정도까지 지정하고 넘버링을 통해 유닛을 생산하면 됩니다. 토스 유저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9번이나 0번은 손에서 거리가 멀어 지정을 안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토스 유저에 따라서는 로보틱스나 스타게이트를 따로 지정해서 셔틀, 옵저버, 커세어, 아비터 같은 유닛을 생산하는 사람들도 있으니 자신이 편한대로 하면 됩니다.


유닛 부대지정

토스는 게이트웨이 유닛 질럿과 드라군을 위주로 많이 게임하는데 테란과 비슷하게 1번부터 5번까지 유닛으로 부대지정 합니다. 1~2번의 경우 드라군과 템플러, 옵저버로 부대지정하고 3,4번의 경우 질럿과 템플러로 부대지정하면 됩니다. 셔틀과 아비터 같은 경우 따로 부대지정을 할 수도 있지만 드라군이나 질럿 부대에 같이 포함시켜서 부대지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 테프전에 속업 셔틀을 많이 이용하는 데 테란을 견제하기 위해 셔틀만 이동할 때 1번이나 2번에 셔틀을 단독으로 부대지정을 하고 이동시키기도 합니다. 부대지정에 있어서 딱 정해진 방법은 없으니 직접 상대방과 게임을 해보면서 자신과 가장 잘 맞는 방법대로 지정을 해서 컨트롤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Related Posts

Previous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