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저그 건물과 유닛 부대지정 가이드
테란과 토스의 경우 유닛을 생산할 수 있는 건물이 개별적으로 있는 데에 비해서 저그의 경우는 모두 해처리에서 생산합니다. 이런 저그의 특성은 생산을 할 때마다 분산시키는 경향이 있어서 손이 많이 가게 만들어서 부대 지정을 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저그의 부대 지정을 어떤 방법으로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초반 부대지정
먼저 초반에 저그의 경우 드론과 오버러드가 있습니다. 이때 4번에 생산 건물 해처리를 부대지정하고 드론과 오버러드를 1번부터 3번까지 하면 됩니다.
이제 곧 있으면 저글링이 뜨게 되는데 이 시점이면 정찰 간 드론이 다시 본진으로 들어옵니다. 그러면 저글링을 1번이나 2번으로 부대지정해서 컨트롤을 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테크를 더 올리게 되면 히드라랑 뮤탈까지 가게 되는데 이때도 마찬가지 저글링, 히드라, 뮤탈을 자신의 손이 편한 대로 1번부터 3번까지 부대 지정해 주시고 운영을 이어가시면 됩니다.
건물 부대지정
테란과 토스가 배럭, 팩토리, 게이트웨이를 4번부터 부대지정 하듯이 저그도 마찬가지로 4번부터 해처리를 부대지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9나 0은 거리가 멀기 때문에 안 하는 유저들도 있지만 자신이 원한다면 0번까지 단축키를 활용해서 더 많은 넘버링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유닛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유닛 부대지정
저그는 후반으로 가도 유닛의 부대지정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 이유는 메카닉의 경우 토스를 상대로 한방 병력 200을 모아서 나갈 때 5부대를 부대지정하기도 하는데 저그의 경우 물량이 많이 나와서 일일이 드래그를 통해 공격을 하기 때문입니다. 후반에 디파일러를 데리고 다니는 운영을 할 때도 1부대에서 2부대 정도의 병력으로 다녀도 괜찮은데 극후반까지 가도 1~3번 정도까지만 유닛 부대지정을해도 충분하고 많으면 4번까지 부대지정을 해도 운영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Previous Post
« Prev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Next Post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