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럿으로 초반에 저그를 압박하려고 할 때 알고있으면 유용한 팁들

토스 유닛은 타 종족에 비해 초반에 유닛이 강한 편이라 압박을 하기 좋아 프저전에서 질럿을 통해 저그를 많이 압박합니다. 저도 초반에 저그를 상대로 질럿 압박을 많이 하는데 스크린샷을 통해서 어떤 식으로 했는지 한번 짧게 보겠습니다.




미네랄-필드-옆에서-저글링과-전투하는-질럿
저그유닛이 생산되기 전에 질럿을 빨리 보냈는데 저글링이 나와서 미네랄 필드 옆에 질럿을 세우고 저글링과 1대1 전투를 합니다. 이렇게 미네랄 주변 좁은 지역에서 저글링과 전투를 하면 1대1로 싸워서 질럿한테 유리합니다.



저그-앞마당에-추가되어서-견제를-하는-질럿
저그가 질럿 1기로 인해 본진에 시선이 팔렸을 때 추가된 질럿으로 앞마당에 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드론으로 미네랄을 캐다가 본진으로 보내게 됐는데 이 정도면 저그의 피해가 막심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입구에-홀드해서-저그를-압박하는-질럿-2기
앞마당 압박을 하다가 입구 쪽에 질럿을 홀드시켜서 본진에 있는 저글링이 못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추가-프로브-까지-합해져서-저그를-견제하는-질럿
질럿으로 피해를 많이 준 상황이라 추가 프로브까지 1마리 데리고 와서 저그한테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현재 앞마당에서 미네랄을 캐는 드론도 안 보여서 저그가 상당히 심각한 상황이고 실제로 얼마 안 가 게임이 끝났습니다. 초반 질럿 압박은 저그가 잘하면 안 통할 수도 있지만 토스의 질럿 컨이 좋으면 그래도 한 번씩 사용하기 괜찮은 전술입니다.

Related Posts

Previous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