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저그 뮤탈 뭉치는 방법

뮤탈을 뭉치면 컨트롤을 하기 편해져서 저그 유저들은 대부분 뮤탈 뭉치기를 사용합니다. 이 기술은 나온 지 오래되어서 스타를 한 유저들이면 대부분 알고 있는데 스타에는 고인물들 외에도 뉴비들도 있으니 한번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네랄-필드-뒤쪽에-있는-저글링-2마리
미네랄 필드 뒤쪽에 저글링 2마리가 있습니다. 위치가 좋게 바깥에서 1마리를 두면 안쪽에 저글링이 밖으로 나오지 못하게 가둘 수 있는데 이렇게 하는 이유는 나중에 뮤탈 뭉치기를 할 때 안에 있는 저글링을 부대지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유닛-없이-움직이는-11마리의-뮤탈
뮤탈을 뭉치지 않고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른 유닛 없이 뮤탈만으로 부대를 움직이면 처음에는 뭉쳤다가도 이동하면서 금방 퍼지는 현상이 일어나서 컨트롤을 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오버러드와-부대-지정된-뮤탈
이번에는 뮤탈을 뭉치기 위해서 7시 쪽에 놔두었던 오버러드와 뮤탈을 같이 부대지정을 합니다.



오버러드와-부대지정을-해서-뭉쳐진-뮤탈들
이번에는 뮤탈과 오버러드를 같이 부대지정을 한 상태로 움직이고 있는데 아까 뮤탈만 부대지정 했던 상태보다 훨씬 더 잘 뭉치는 것이 보입니다.



미네랄-뒤쪽에-스파이어에-갇힌-저글링
저글링 한 마리로 바깥에 두고 안쪽에 있는 저글링이 못 나오게 막을 수 있는데 스파이어 같은 건물을 통해서도 저글링을 막아서 부대지정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러커와-부대지정-된-뮤탈
언덕 위에 버로우 한 러커인데 버로우 한 유닛은 움직이지 못하므로 러커 같은 유닛을 활용해서 해도 되고 아니면 저글링을 따로 버로우 해서 뮤탈 뭉치기에 쓰셔도 됩니다.



라바와-부대지정-된-뮤탈
해처리의 라바를 통해서 뮤탈 뭉치기에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그 유저들 중에서 이 방법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 라바는 기본적으로 생산 유닛으로 바뀌기 때문에 저는 위에 방법들을 더 추천드립니다.

Related Posts

Previous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