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호환령부는 어떤 단점들이 존재할까?
백호환령부는 신수 지존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환령부는 다른 신수 지존 아이템보다 많이 사용되지 않는데 이런 점은 그만한 이유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고급 아이템인 백호환령부가 가지고 있는 단점들에 대해서 알아볼 것인데 어떤 점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
백호환령부는 만들기가 쉽지 않아서 물량이 상당히 희소합니다. 제가 연 서버에서 바람의나라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환령부를 타고 다니는 유저를 거의 보지 못했는데 이것은 그만큼 환령부를 만들기 위한 재료가 싸지 않고 만들 때 확률이 낮아서 그렇습니다. 현재 연 서버를 기준으로 환령부가 150장에서 200장하기 때문에 게임에 돈을 지르지 않는 사람들은 구하기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2. 낮은 성공 확률
백호환령부를 만들 때 드는 신수 성물의 재료로 백호광안부, 백호섬조부, 백호맹아부, 백호령반부가 필요합니다. 신수 성물의 재료가 부로 끝나는 경우는 확률이 1%고 진인 경우 확률이 10%이고 정인 경우 확률이 99%인데 보통 신수 지존 아이템을 만들 때는 1%로 만들어서 성공하는 것이 가장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부로 지르는 경우가 많은데 1%는 거의 극악의 확률이라 대부분의 경우 실패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3. 초상비령서와 축지령서보다 기동성이 떨어질 수 있음
바람의나라가 패치를 거듭하면서 초상비령서와 축지령서가 등장하게 되고 백호환령부보다 더 간편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간지는 백호환령부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그래도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 나오게 되면서 백호환령부의 빠른 이동속도로 인해 신급 아이템으로 취급받는 분위기가 서서히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이후에도 패치를 하면서 더 좋은 것들이 나오게 되면서 백호환령부의 빠른 이동 속도의 장점은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4. 대체 아이템의 등장
예전에는 탈것이 많이 없었습니다. 흑표범이나 사슴, 일반 말, 철갑 말 등 탈것이 몇 개 있었다고 해도 그다지 빠른 것들이 아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처음 보는 것들이 나오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환령부의 이동속도가 그다지 주목을 못 받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패치를 거듭하면서 대체품이 나왔다는 점과 앞으로도 이런 종류의 것들이 나온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백호환령부의 희소가치는 예전에 비해서 많이 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5. 마법 사용 불가
백호환령부의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 백호환령부를 타고 다니면서 마법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공성전에서 백호환령부를 타고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은 좋지만 기병처럼 말을 타고 공격을 하거나 마법을 쓸 수는 없어서 타고 내리는 과정을 일일이 해야 해서 번거로운 측면이 있습니다. 백호환령부가 기동성적인 측면에서는 좋다고 볼 수 있지만 공격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 환령부의 큰 단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Previous Post
« Prev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Next Post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