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부르드워 천재테란 이윤열의 추천 경기들
이윤열은 천재 테란이라는 별명을 가진 프로게이머 선수로 임이최마 라인에 들어가는 본좌 선수 중 한 명으로 스타리그 역사상 최고의 커리어를 가지고 있는데 osl 3회 우승 msl 3회 우승으로 엄청난 커리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이윤열 선수의 현역 시절 명경기를 한번 소개해 드리려고 하니 한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이윤열 vs 박태민 당신은 골프왕 결승전 1set 루나
11시 박태민 선수와 7시 이윤열 선수가 무난한 출발을 하면서 운영 싸움이 시작되는 경기인데 이윤열 선수는 더블을 하고 빠른 테크를 타고 박태민 선수는 러커를 한 후에 뮤탈을 가서 이윤열 선수의 예상을 벗어난 뮤탈 공격을 해서 이윤열 선수한테 피해를 주고 테란의 한방도 잡아내면서 경기가 박태민 선수로 기울게 됩니다. 이후 테란이 베슬을 잘 모아서 센터에서 팽팽한 운영 싸움이 계속되다가 저그의 울트라에 밀리게 되지만 이윤열 선수가 센스 있게 메딕으로 홀드 시켜서 울트라를 막아내고 계속 공격 가면서 역전을 할 듯한 흥미진진한 경기를 보여준 경기입니다.
2. 이윤열 vs 이제훈 리버 오프 플레임
1팩 더블을 시작하는 이윤열 선수와 옵드라로 시작하는 이제훈 선수의 경기인데 초반 2게이트 로보틱스 빌드로 옵저버 생산 후 셔틀을 뽑아서 더블을 하는 이윤열 선수한테 초반에 많은 피해를 주고 시작합니다. 이윤열 선수는 터렛이나 벙커가 없어서 4질럿 드랍에 심각한 피해를 입게 되어 앞마당에 있는 4개의 탱크가 모두 잡히게 되고 커맨드를 들게 되면서 이제훈 선수가 유리해집니다. 이후 멀티를 많이 먹은 토스가 자원에서 앞서가며 소모전을 펼치며 캐리어 테크를 타면서 50게이트까지 늘리면서 물량을 찍어내는데 이윤열 선수가 2아머리에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수비형 테란으로 버티다가 한방을 모아서 공격을 가면서 역전을 하는 경기입니다.
3. 이윤열 vs 박명수 카트리나
노배럭더블과 노스포닝 3해처리로 서로 부유하게 시작합니다. 테란은 2배럭 엔베, 아카 후 6배럭까지 올려서 마린에 힘을 주고 박명수 선수는 3해처리에서 뮤탈을 뽑아서 마린과 뮤탈의 컨트롤 싸움이 시작됩니다. 1시에 추가 멀티를 하면서 러커 없이 챔버에서 방업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빠른 하이브 테크를 타는데 러커를 안 갔기 때문에 빌드는 이윤열 선수가 먹게 됩니다. 러커가 없어서 1시 멀티는 무난히 뚫리게 되고 2가스에서 울트라를 찍어내는데 가스가 부족해서 울트라는 많이 나오지 않는 상황에서 7시 저그의 추가 멀티마저 마린, 메딕 부대에 깨지고 본진 멀티마저 드랍쉽 2기에 당하면서 테란이 거의 승기를 잡는 경기로 이윤열 선수의 저그전 퍼펙트 한 운영을 볼 수 있는 경기입니다.
4. 이윤열 vs 송병구 안드로메다
입구를 막으면서 1팩 더블을 하는 테란과 1게이트 옵드라로 시작하는 송병구 선수의 경기입니다. 테란이 더블을 좀 더 빨리 먹고 scv로 토스의 본진을 정찰하게 돼서 터렛 없이 팩을 늘리며 토스한테 공격 압박을 시작하게 되고 3탱크 찌르기를 합니다. 3탱크와 소수의 벌처가 토스의 앞마당에 도착해서 드라군을 공격하고 많은 이득을 보게 되는데 토스의 앞마당 멀티가 깨지게 되어서 테란이 유리해집니다. 테란은 트리플까지 하는데 토스는 본진에 있는 5덩어리 미네랄 멀티 1개만 있어서 자원 격차가 벌어지게 되는 상황에서 리버로 공격을 가지만 별다른 이득을 못 보고 테란이 공격을 다시 한번 가게 되고 토스 앞마당 주위에 라인을 잡고 토스의 공격을 막아내며 가볍게 승리하게 됩니다.
Previous Post
« Prev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Next Post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