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래더 S등급과 게이머와의 실력 차이 정리

대부분의 분야에서 그렇지만 프로게이머와 아마추어의 실력 차이는 상당합니다.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에서도 프로와 아마의 실력 차이는 상당한데 스타 리마스터 래더 등급 중에서도 가장 높은 등급인 s 등급과 비교해도 많은 실력 차이를 보여줍니다. 스타에서 래더 s 등급이면 상위 1퍼센트로 일반인 기준에서는 상당히 실력이 있는 편이어서 자신보다 등급이 낮은 사람들과 게임을 하면 거의 지지 않을 정도로 높은 승률을 보여 줄 정도인데 게이머랑 게임하면 별다른 실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일방적으로 패배할 수도 있습니다. 


래더 s 등급의 경우 게임을 했을 때 상대의 빌드에 맞추어서 맞춤 운영을 잘하고 빌드 최적화를 잘 해내서 s보다 낮은 등급이 s 등급과 경기를 하게 되면 따라가기 힘들 정도의 속도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자신의 실력이 무난히 s 등급을 찍을 정도라면 낮은 등급과 경기를 했을 때 가볍게 이길 수 있을 정도로 래더 s는 일반인 수준에서는 상위권의 실력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래더 s가 자신의 밑 등급과 경기를 했을 때는 무난히 이기지만 같은 래더 s 등급과 경기를 했을 때는 다들 최적화를 잘해서 쉽게 이기는 경기가 잘 나오지 않습니다. 그만큼 래더 s 구간에서는 다른 구간과는 다르게 실력자들이 많습니다.


일반인들은 래더 s까지는 어찌어찌 힘들게 해서 높은 점수를 달성하지만 s 내에서 상위권에 드려 면 상당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에 반해 프로게이머들의 경우는 정말 잘하기 때문에 한동안 게임을 쉬어도 다시 복귀하면 래더 s 상위권은 가볍게 가고 래더 1등까지도 자신이 원한다면 무난히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도 래더 s 등급에서 나름 상위권인데 등수로 말하자면 그래도 100등 안에는 들 수 있습니다. 1등까지는 아니지만 장비를 좋게 세팅하고 게임을 하면 그 정도까지는 갈 수 있는 실력인데 실제 게이머랑 매칭되었을 때는 s 등급의 아마 고수들과는 느낌이 많이 달랐습니다. 


초반 움직임부터 빌드 최적화까지 뭔가 좀 더 정교한 느낌이 들어서 연습량이 부족한 아마추어인 저의 입장에서는 게임을 따라가기 힘들었고 벽이 느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저도 나름 점수가 높은 편이라 아마 고수에 드는 편이라 웬만한 사람들은 무난히 이길 정도인데 저보다 잘하는 프로들이랑 하면 타이밍을 잘 못 맞추고 허무하게 지는 경우도 많을 만큼 실력 차이가 나는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게임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들이다 보니 노력도 더 많이 하고 게임에 대해서 더 정교하게 생각하다 보니 더 잘하는 것 같기도 한데 이름 날린 게이머들의 경우는 솔직히 재능적인 측면도 일반 아마추어들보다 타고난 듯한 느낌도 들기도 했습니다. 


래더 s를 찍는 실력이어도 실제 프로 게이머들과 실력 차이를 비교해 보면 상당한 실력 차이가 난다고 생각합니다. 래더 랭킹에서 첫 페이지에 나올 만큼 높은 점수를 가지고 있는 실력이어도 이름있는 게이머들과 붙게 되면 정말 뭐해보지도 못하고 지는 경기도 많이 본 것처럼 일반 래더 s와 게이머의 실력 갭 차이는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Previous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