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최고 무기 용천제구검을 써보고 느낀 좋은 점
용천제구검은 바람의나라 과거 도적 최강의 무기 중 하나였습니다. 현재는 용무기를 능가하는 무기들이 많이 생겨서 최강의 무기까지는 아니지만 용천제구검은 신화 무기로 여전히 좋은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검을 착용하고 있으면 정말 멋있는데 파란색 용무기의 겉 부분에 빛나는 모습이 일품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현재까지 많은 무기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용무기가 제일 멋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글에서 용천제구검이 가지고 있는 좋은 점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높은 공격력
용천제구검은 격무기도 높게 나가고 기본적인 대미지도 높은 편이여서 착용하고 사냥을 하면 던전에서 나오는 유닛들을 빠르게 없앨 수 있습니다. 바람의나라 마법 스킬 중 일부는 무기의 대미지에 비례해서 나가기 때문에 용천제구검 같이 공격력이 높은 무기를 착용하고 있으면 몹을 빨리 제거해서 경험치를 빨리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멋진 디자인
용무기의 좋은 점 중 하나로 역시 디자인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용무기를 착용하고 있으면 기본 디자인도 정말 멋있는데 휘두를 때 무기에서 나오는 이펙트 또한 정말 화려해서 용무기를 착용하고 있으면 계속 사냥하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용천제구검은 엄청난 간지를 자랑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긴 한데 전사용 용무기 9검인 용마제구검과 비교해 봐도 용천제구검이 더 멋진 디자인을 지닌 것 같습니다.
3. 높은 체력 퍼센트
퍼센티지
용천제구검을 착용하면 체력이 기본적으로 11%가 증가하게 됩니다. 저의 경우는 [신화] 강화석으로 기본 11%에 1.5%가량 더 늘려서 12.5%를 늘리게 되었습니다. 강화를 하지 않아도 11%의 체력%가 올라서 높은 체력의 도적의 경우는 많은 수치의 체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용무기는 높은 공격력 이외에 체력을 많이 올려주는 능력치도 가지고 있습니다.
4. 높은 명중률
용천제구검은 명중률을 올려주는 능력도 상당합니다. 용천제구검의 능력치를 보면 기본적으로 33을 올려주는데 저는 명중률 능력치를 강화를 해서 추가적으로 9를 더 올리게 되어서 총 42를 올렸습니다. 탐과 같은 사냥터에서는 명중 회피 능력이 높아서 명중률이 낮으면 공격이 먹히지 않을 수 있는데 용천제구검 처럼 명중률을 많이 올려주는 무기를 착용하고 있으면 능력치가 높은 유닛들 한테도 공격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5. 괜찮은 내구성
용천제구검의 무기 내구도는 10만 입니다. 엄청 높은 편도 아니고 그렇다고 낮은 편도 아니어서 무난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냥을 할 때 일정 내구도가 있어야 걱정 없이 계속 몹을 잡을 수 있는데 용천제구검의 내구력 수치 정도면 사냥할 때 전혀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용천제십검의 재료
용무기 10을 만들기 위해서는 용무기 9 노손상과 은나무가지, 흑룡의용안이 필요합니다. 용무기 10류는 불멸 용무기 다음으로 거의 최고의 무기 중 하나라 10류를 만들 때 들어가는 용무기9 노손상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희소성이 강한 무기로 보기도 합니다.
용천제구검이 좋은 점들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용천제구검은 능력치도 좋고 무기의 외형도 멋져서 현재까지도 많은 유저들한테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저도 현재 용천제구검을 끼고 있는데 과거에 최강 무기여서 그런지 이 무기를 끼고 있으면 캐릭터가 되게 강력한 느낌을 느끼게 됩니다. 바람의나라를 하시는 분들도 기회가 되시면 한번 용무기를 구입해서 사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 해드립니다.
Previous Post
« Prev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Next Post »
댓글